상단여백
HOME 인물/탐방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 광주과학기술원 명예박사 학위수여GIST 발전 기여한 공로
  • 유상철 기자
  • 승인 2017.08.18 15:10
  • 댓글 0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이 18일 광주과학기술원(GIST·총장 문승현)으로부터 명예 이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GIST는 김재철 회장이 GIST 전임 이사장으로서 GIST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뿐 아니라 동원그룹 창업을 통해 보여준 도전정신과 기업가 정신을 GIST 학생의 귀감으로 삼고자 명예 이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며 학위 수여 배경을 설명했다.

이날 오후 GIST 오룡관에서 진행된 학위수여식에는 김재철 회장, 박인구 부회장 등 동원그룹 관계자를 비롯해 김종식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 장병완 국회의원, 정병석 전남대학교 총장, 강동완 조선대학교 총장 등 각계 주요인사들과 GIST 문승현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 및 재학생들이 참석했다. 

GIST 문승현 총장은 “김재철 회장은 지칠 줄 모르는 불굴의 도전정신과 글로벌마인드를 가진 기업가이다”며 “4차 산업혁명을 앞둔 불안정한 미래를 앞둔 학생들에게 귀감이 될 롤모델이다”고 전했다. 동원그룹 김재철 회장은 “우리나라 과학 기술의 메카가 되어가고 있는 GIST에서 명예 이학박사 학위를 받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우리 젊은이들은 세계 어느 나라 젊은이보다 우수하고 패기가 넘친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세계로 나아가 세계 제일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상철 기자  ysc14@naver.com

<저작권자 © 시사&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